강릉오죽한옥마을 운영 수칙을 알려드립니다.
1. 체크인 시간 - 체크인은 고객안내센터에서 오후 3시부터 밤 12시까지 가능합니다.
- 오전 11시부터 3시까지 객실 정비 시간입니다.
일찍 오시더라도 얼리 체크인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 - 짐 보관은 안내센터 앞 물품보관함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. (무료)
|
2. 체크인 안내 - 체크인 시 반드시 예약자 본인이 신분증 지참하셔서 안내센터로 방문 하셔야 합니다.
- 예약자와 입실자는 반드시 동일인 이어야 합니다.(양도· 양수· 매매· 교환 행위 금지)
- 예약자 본인이 오시지 않거나 신분증 확인 불가 시 객실 키 수령이 불가능합니다.
-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자 본인이 체크인을 못하는 경우 직계 가족이 관련 서류 제출 후 대신 체크인 가능합니다.
(다만 예약자가 감면 대상자인데 체크인(입실) 하지 않으시는 경우 객실 요금 감면은 불가합니다.) <직계 가족 대신 체크인 시 안내센터 확인 서류> ① 가족관계증명서(예약자와 대신 체크인 하는 가족분 모두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.) ② 예약자 신분증(사진으로 찍어서 보여주셔도 됩니다.) ③ 대신 체크인 하는 가족분 신분증 |
|
3. 객실 예약 관련 - 예약 시 예약자명을 실제 입실(체크인)하는 분으로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. 예약자 본인 외 체크인이 불가능 합니다.
- 예약이 확정 된 후, 안내센터에서 예약자 성함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 (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는 유선상으로 변경 가능)
- 매달 1일 오전 9시에 다음달 예약이 개시됩니다. (예) 8월 예약은 7월 1일 오전 9시부터 가능
- 준성수기 기간 : 7/1 ~ 7/14, 12/23 ~ 1/31
- 성수기 기간 : 7/15 ~ 8/24
- 온라인 예약 또는 현장방문 예약만 가능하며 전화 예약은 불가능합니다.
- 현장 방문하셔서 예약하실 경우 예약자 본인이 신분증, 결제 카드 지참 후 방문하셔야 하며, 23시전까지 방문 부탁 드립니다.
- 온라인 예약 시 결제까지 완료 되어야 예약이 확정됩니다. 결제기한 내에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대기가 취소되오니 반드시 결제까지 진행하시고, 결제 확정 문자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|
4. 객실 요금 감면 - 예약자와 감면 대상자가 동일해야 합니다. 감면을 위한 추후 예약자 변경은 불가하오니 온라인 예약 시 감면 대상자 성함으로 예약 해주셔야 합니다.
<미성년자가 감면 대상자(중증 장애인)일 때 필요 서류> ① 미성년자(감면 대상자) 성함으로 예약한 경우 --> 체크인 시 감면 대상자가 보호자와 함께 안내센터 방문하여 복지카드 제출 ② 보호자 성함으로 예약한 경우 --> 체크인 시 감면대상자가 보호자와 함께 안내센터 방문하여 가족관계증명서, 보호자 신분증, 복지카드 제출 (실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.) |
- 1인 1객실만 감면 가능합니다.
- 객실 요금 감면은 체크인 시 증빙서류(강릉시 신분증, 수급자 증명서, 국가유공자증, 중증 장애인 복지카드 등) 제출과 함께 감면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.
- 증빙서류 제출 시 신분증도 함께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. (모바일 신분증이 아닌 실물 신분증 필요)
- 증빙서류는 공공기관에서 발급 받으신 원본을 제출해 주시면 복사 후 원본은 반환합니다.
(보안 문제로 안내센터 컴퓨터를 통한 출력이 불가하므로 꼭 서면 자료 제출) - 증명서는 6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합니다.
- 감면 처리는 기존에 결제하신 카드나 계좌로 감면 금액만큼 부분 취소로 처리되며, 퇴실 후 최대 15일 정도 소요 됩니다.
- 퇴실 이전까지 증빙서류 미제출 시 감면 불가합니다.
|
5. 예약 취소 관련 - 예약 접수 당일 취소란 예약 접수 신청일 기준이며, 결제일 기준이 아닙니다.
(예) 1월 1일 접수 후 1월 2일 결제 및 취소 --> 위약금 발생 1월 2일 접수 및 결제 후 1월 2일 취소 --> 위약금 미 발생 - 예약 취소는 반드시 예약자 본인이 온라인상으로 신청하여야 하며,취소 신청 접수된 건은 절대 철회가 불가 하오니 신중히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.
<이용료 환불 기준> - 예약접수 당일 또는 5일전 취소 : 전액 환불
- 4일 ~ 1일전 취소 : 10% 공제 후 환불
- 사용 예정 당일 취소 : 20% 공제 후 환불
|
|
6. 객실 내외 취사 불가 - 취사는 공동 취사동에서만 가능합니다. (사용료 4인당 1만원이며, 체크인 시 안내센터에서 카드 결제)
- 객실 내 대게 · 갑각류 취식 금지 (객실 내 냄새 문제로 인하여 취식 불가하며 공동 취사동 예약 후 이용해 주세요)
- 부지 내 혹은 취사동에서 바베큐 이용은 불가합니다.
- 전자레인지 · 정수기는 고객안내센터, 공동 취사동에서 사용 가능하며 시간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 드립니다.
* 고객안내센터(7:00~24:00) , 공동 취사동(7:00~10:00, 17:00~20:00) |
7. 객실 최대 수용 인원 관련 - 영유아(37개월 미만) 포함 객실 최대 수용 인원 외 초과 인원은 입실 불가합니다. (예) 201호(기준 정원 3인, 최대 수용 인원 4인) --> 어른 3인, 영유아 1인 숙박 가능 (총 4인) --> 어른 3인, 영유아 2인 숙박 불가능 (총 5인)
- 37개월 미만은 무료 이용 가능하나, 인원수에 포함되며 침구류는 추가로 제공되지 않습니다.
|
8. 소음 관련 - 목구조 특성상 방음에 취약합니다. 오후 10시 이후에는 작은 목소리로 대화해 주세요.
|
9. 반려동물 출입 금지 - 한옥마을 실내 · 외 반려 동물은 출입 금지입니다. 발견 시 즉시 퇴실 조치 됩니다.
|
10.전 객실 금연 - 객실 내외 모두 금연구역입니다. 별도로 마련된 흡연 구역을 이용해 주세요.
- 흡연 구역 ① 부지 내 대형 주차장(부출입구 전기차 충전소 근처) ② 전통놀이 체험마당 옆 주차장
③ 안내센터 뒤 분리수거장 |
11. 객실 내 구비물품 - 객실 당 생수 2병, 세면 도구는 수건(1인당 2개),비누·샴푸·린스·바디(욕실당 1개) 제공되며
기타 개인 세면 도구(칫솔,치약 등)는 제공 및 판매하지 않으니 개별 지참 하시기 바랍니다. - 찻잔, 옷걸이는 추가 인원이 있으셔도 기준 정원수대로 준비 되어 있음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.
|
12. 분실물 관련 - 퇴실 후 발견된 분실물은 당일에 바로 연락 드리고 있으며, 빠른 시일 내에 찾아가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.
- 두고 가신 음식물은 따로 연락 드리지 않고 폐기 처리 합니다.
- 분실물은 일주일 보관 후 폐기 처리 합니다.
|
13. 계절별 유의사항 - 객실이 모두 외부에 노출 되어 있습니다.
- 봄철 (4~5월)은 송화 가루가 날리고 6~10월은 하루살이, 모기, 벌, 파리와 같은 해충이 발견 되기도 합니다. 외출 시 창문은 항상 닫아 주시길 바랍니다.
- 한옥 목구조 건물 특성상 겨울철에는 웃풍이 있습니다. 예약 하실 때 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.
|
※ 기타 문의 사항은 오죽한옥마을 안내센터 [033-655-1117~8] 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.